곡성군 꿈드림 출신, 전국 사진 공모전서'금상'영예

게시자: 권나연, 2020. 1. 6. 오후 5:46   [ 2020. 1. 6. 오후 6:19에 업데이트됨 ]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출신 이○○(23)씨가 지난 17일 꿈드림 사진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꿈드림 사진 공모전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한국사진기자협회 주관으로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학교 밖에서 세상을 보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금상을 수상한 이 씨는 <비눗방울>이라는 작품으로 응모했다. 2015년 이 씨가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으로 꿈과 사람 속으로라는 청소년 해외봉사단 활동을 할 당시 찍은 작품이다. 봉사활동 현지에서 만난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에 비눗방울처럼 둥실둥실 떠오르는 자신의 기분을 담았다.

이 씨는 곡성군 꿈드림 센터에서 자격증 취득, 꿈드림 청소년단, 인턴십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성인이 된 지금도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씨는 꿈드림센터에서 내가 경험했던 것들을 다른 학교 밖 청소년들과 공유하며 함께 성숙과 성장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곡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측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 자립지원, 학업복귀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61-363-9586)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출처 : 뉴스워커(http://www.newsworker.co.kr)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곡성군 꿈드림 졸업식

게시자: 권나연, 2020. 1. 6. 오후 5:45   [ 2020. 1. 6. 오후 6:20에 업데이트됨 ]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역 청소년 기관과 함께 지난 4일 곡성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2019년 곡성군 청소년 기관 사업보고회 및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

졸업식에는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모두 한마음이 되어 학교 밖 청소년 4명의 졸업을 축하했다.

졸업식은 법무부 법사랑 청소년위원협의회 곡성지구(회장 배기섭)에서 졸업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여러 기관단체의 따뜻한 관심으로 더욱 훈훈하게 치러졌다.

함께 진행된 청소년 기관들의 사업 결과보고 발표에서는 한 해 동안 진행된 청소년 사업들의 개선점과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꿈드림센터 정재훈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한다.”앞으로도 꿈을 찾아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그에 맞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상담, 교육, 취업, 자립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곡성군 꿈드림에서 공부한 학생 중 11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하기도 했다.

곡성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전화 문의(061-363-9586)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출처 : 뉴스워커(http://www.newsworker.co.kr)



곡성군 학교 밖 청소년 8명, 검정고시 합격 기쁨

게시자: 양보람, 2019. 9. 5. 오전 12:51


곡성군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 “소원을 말해봐” 학교밖청소년 활동의 장을 열다.

게시자: 이용진, 2017. 6. 23. 오후 10:20


곡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429일과 513일 천연비누와 석고방향제 만들기 공예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진행된 공예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소원을 말해봐중 학교밖청소년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공예 프로그램과 제작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천연비누와 석고공예 제품은 곡성역의 지원으로 역사 내부에 판매부스를 설치하였고, 곡성세계장미축제 기간(2017.5.19.~5.28)중 곡성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판매하였다. 활동 결과, 571,980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고, 수익금은 차후 심청노인복지센터와 연계를 통해 독거어르신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을 말해봐프로그램을 통해 쓰일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밖청소년 동아리 나비효과의 이00 청소년은 천연비누와 석고방향제 만들기를 배우는 과정이 즐겁고 유익했으며, 판매 수익을 통해 누군가를 도울 수 있어 마음이 뿌듯해진다라고 이야기하였다.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 소원을 말해봐 프로그램은 학교밖청소년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 자아존중감 및 성취동기 향상과 학교밖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61-363-9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곡성군, 학교밖 청소년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게시자: 정재훈, 2016. 6. 7. 오후 9:04

원문보기


전남 곡성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학업 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교실'을 운영한다.(곡성군 제공)2016.5.15/뉴스1 © News1 지정운 기자
(곡성=뉴스1) 지정운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오는 17일부터 학업 중단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준비를 지원하는 '스마트교실(검정고시대비반)'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곡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진행하는 '스마트교실'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학업 복귀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만9~24세 학업중단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필수 과목인 국어, 수학, 영어 수업 지원을 제공한다. 

'꿈드림'은 지난해에도 '스마트교실'을 운영한 결과 2015년 8월 검정고시에 3명이 응시, 전원 합격의 성과를 낸 바 있다.

정재훈 청소년지원센터장은 "스마트 교실을 시작으로 학업중단 청소년들이 잃어버린 꿈을 찾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마트교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문의(061-363-9586)하면 된다.

1-9 of 9